Sign in / Join
0

비트박스 세계대회 참가하는 방법: 각 나라 챔피언들을 위한 오픈레터 (한국어)

제 5회 비트박스 세계대회에 출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일단 첫번째로, 2015년도 이후로 각국 챔피언으로 등극하신 모든 비트박서 분들께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대략 75명의 새로운 각국 챔피언들과 새로 추가된 10개국이 대회를 빛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Beatbox Battle 은 지난 몇 년 동안 저희 HumanBeatbox.com 와 좋은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습니다. 또한 Bee Low 는 이번 대회에도 저희 전 HumanBeatbox.com 대표 Tyte 를 심사위원으로 초청 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Bee Low 와 함께 각국 챔피언 리스트를 엮는 일과 전세계 비트박서 공동체 분들께 본 대회 소식을 전하는 것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많은 질문들이 제기 됐는데요, 저희가 이 오픈레터를 작성하는 이유도 같은 이유 입니다.
제 5회 비트박스 세계대회는 8월1~4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립니다. 슬슬 준비를 시작해야 된다는 예기지요! 물론 레퍼토리 짜는 것 이상 말입니다 (물론 그것 또한 중요합니다만).

돈을 모으기 시작하세요

일단 첫번째로, 베를린 방문을 위한 예산을 준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8월달에 뉴욕에서 베를린까지의 왕복 비행기 티켓 가격은 대략 700불에서 900불 입니다. 더욱 먼 곳에서 오는 경우엔 더 많은 비용을 감수 해야 하죠. 이동수단이 가장 많은 지출을 만들겠지만, 베를린은 식비나 숙박비 등의 물가가 저렴합니다.
대부분의 여러분들께는 본 대회 스폰서 호스텔인 Generator Hostel에 숙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호스텔 숙박비는 가격이 아주 저렴합니다 ( 4일 숙박에 약 75불 정도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힐튼 호텔 같은 시설을 기대하신다면 안타깝게도 그렇지 못합니다. 제가 마지막으로 방문 했을 땐 화장실과 바닥에 물이 범람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여러분이 Airbnb나 다른 호스텔을 찾아 보시는 것도 전혀 문제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파티는 늘 Generator Hostel 에서 열리기 때문에 여러분이 만약 대다수 비트박서 들하고 떨어져 있거나 매일 이 곳으로 넘어 오는게 크게 상관이 없으시다면 다른 숙박시설에서 지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플라스틱으로 된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를 독일로 가져와서 사용하시는 경우, 사기 범죄 도용으로 오해 받아 카드가 정지 될 수 있으니 꼭 카드 회사에 전화해서 여러분 여행 사실을 알리 시길 바랍니다.

여권과 비자를 준비하세요

만약 여러분께서 이번이 처음 해외여행이라면 걱정하지 마세요. 이번 방문은 여러분께 아주 멋진 경험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어느 나라든지 해외로 나가기 위해선 필요한 서류들이 있습니다. 바로 여권과 비자 입니다. 일단 여권 발급이 필요하시다면 빠른 시일내에 당장 해야 합니다. 여권을 발급 받은적이 없으시다면, 최소 한달에서 길게는 몇개월이 걸릴 수 있는 관계로 최대한 일찍 신청하시는걸 권합니다. 여권을 이미 가지고 계신다면 유효기간이 적어도 2018년 8월 이상임을 확인해주십시요.

독일 방문시 여러분의 나라가 여행 비자를 필요로 한다면 여권 만큼 중요한 것이 비자 발급 입니다.
(주한독일대사관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대한민국 국민은 관광 또는 출장을 목적으로 쉥겐지역에서 6개월 중 최대 90일까지 무비자로 여행이 가능하다” 라고 적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만약 여러분이 독일 오는 길에 경유하는 나라가 있을시에 그 나라 또한 추가로 비자가 필요로 하는지도 알아봐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독일비자 발급을 위해 초청장이 필요하시다면 밑에 링크를 첨부했습니다.

Beatbox Battle 공식 사이트에 참가 등록하세요

Beatbox Battle 공식 사이트에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참가 등록 하시 길 부탁드립니다. 여러분들께 정보를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대회 주최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태그팀, 크루, 그리고 루프 스테이션 배틀 참가자들을 제외하고 제 솔로 대회만 따졌을 때 저희 추산으로는 200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참가 인원을 빠른 시일내에 파악하는게 Bee Low 와Beatbox Battle 주최측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주최측의 심혈을 기울인 준비에도 불구하고 2015년 세계대회는 매일 밤 약속된 시간을 넘겨서 끝났습니다(즉흥 결혼식도 한 몫 했지요). 주최측에 여러분의 참가 의향을 조속히 결정해서 알리는 일은 저희 모두가 이번 대회를 즐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언어장벽이 있으신가요?

만약 여러분의 모국어가 독일어 혹은 영어가 아니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본 대회에는 많은 국적의 비트박서들이 참석하기 때문에 누군가는 통역이 가능할 것입니다. 만약 베를린 한복판에서 도움이 필요 할 때 누가 비트박서인지 어떻게 판별할까요? 농담같이 들릴수도 있지만 ESH 를 외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여러분이 만약 언어장벽 때문에 의사소통이 힘들더라도 호스텔 까지 가는 것에는 문제가 없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배틀러가 아니시라고요? 그래도 오세요!

말할 필요도 없지만, 여러분이 만약 배틀하러 오는게 아니더라도 본 세계대회에서 정말 좋은 시간을 보내실 것입니다. 본 대회에선 전설이 탄생합니다. 참석한 사람들은 토론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3년 후, 그리고 그 후에 만남을 이어 갑니다.
또한 와일드 카드를 뽑는 것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각각 세명에 루프 스테이션 참가자와 남자 개인 배틀 참가자가 와일드 카드를 통해 본 대회에 참가자격을 얻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혹시 여러분 나라 챔피언이 아니 여도 참가 할 수 있는 기회는 있습니다. 와일드카드는 5월 6일에 끝나며 자세한 사항은 Beatbox Battle 공식 사이트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대회는 놓칠 수 없는 세계에서 가장 큰 비트박스 이벤트 행사 입니다. 아직 많은 질문들에 대한 답변이 필요하기 때문에 저희는 할 수 있는 최대한 도움을 드리길 원합니다. 밑에 링크를 확인하시길 추천하고요, 여러분 모두 베를린에서 뵙겠습니다!

추가 정보

Youtube | Facebook | 이벤트 페이지 | Instagram

웹 사이트 | 호스텔 | 참가 신청서

Englishعربى | Español

Leave a reply